공정하고 활기찬 인터넷광고시장,

한국인터넷광고재단
함께합니다.

- 부당광고감시 전문기관

- 인터넷광고시장의 소비자·중소사업자 보호

한국인터넷광고재단


  • 재단소개
  • 재단소개

재단소개

재단소개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은 인터넷 광고시장의
소비자보호 등을 위해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광고감시 전문기관입니다.

(공정위 인가, 제 2014-103호)

소관부처
공정거래위원회
설립목적
인터넷광고 시장의 소비자·중소사업자 보호 및
공정경쟁질서 확립
설립근거
공정위의 ㈜네이버에 대한 공정거래법상의 동의의결에 따라
설립(제2014-103호)
주요사업
부당광고감시 및 조사(부동산광고, 의료광고, 교육광고, 뒷광고 등),
인터넷광고 피해지원(법률상담・소송지원), 정책연구,
인터넷광고 교육

*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교육부,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등과 업무협약 체결 및 협업사업을 수행 중입니다.

비전과 목표

[공정하고 활기찬 인터넷광고시장 선도]

공정경쟁질서 확립

공정경쟁질서 확립

소비자·중소사업자 보호

소비자·중소사업자 보호

학술연구·지원 등

학술연구·지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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