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활기찬 인터넷광고시장,

한국인터넷광고재단
함께합니다.

- 부당광고감시 전문기관

- 인터넷광고시장의 소비자·중소사업자 보호

한국인터넷광고재단


뉴스레터

[KIAF News] 2023년 광고홍보학 전공 실무특강 지원 사업 결과
작성일 2024.02.27 조회수 296

2023년 광고홍보학 전공 실무특강 지원사업 결과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하 광고재단)2023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광고홍보학 전공 실무특강 지원사업을 수행하였다. 해당 사업은 각 대학에 인터넷광고 전문가의 실무특강을 지원하여 이론 중심의 대학강의를 보완하고, 학생들에게 인터넷광고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광고재단에서는 2022년부터 인터넷광고 실무 강사를 파견하여 각 대학 정규 수업시간을 활용하여 실무특강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인터넷광고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자의 멘토링을 더해 대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실무특강에 부수하여 광고 법령 관련 동영상 교육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광고계의 주역인 광고학 전공 대학생들이 올바른 광고윤리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3년에는 광고홍보학 전공수업 관련 실무 특강 과목 31개를 개발하고, 40개 대학에 실무특강을 지원하였으며(대면수업 26개 과목, 비대면수업 14개 과목), 총 수강생은 1,515명이었다.



수강생의 강의 만족도는 5점 만점 기준 4.5점으로, 비교적 높은 수준의 강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구체적으로 광고의 기법 등 실제 광고업계에서 활용되는 실무 지식을 알게 되었다는 응답이 74(47%), 강사의 실무에 기반한 사례, 경험, 조언 등이 도움되었다는 응답이 70(44%), 직무 소개 및 취업 관련 문답 시간이 만족스러웠다는 응답이 15(9%)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GTP와 디지털 마케팅’,‘마케터로 취업하기등 신규 과목을 개발였으며, 1학기 지원사업의 경우에는 지원신청 당일 접수가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광고재단은 광고홍보학 전공 실무특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광고학 교육 분야에서 인터넷광고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광고재단의 위상을 정립하고 공익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