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F News] ‘건전한 온라인 유통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등’ 사업 성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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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3.12.04 | 조회수 | 312 |
‘건전한 온라인 유통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등’ 사업 성료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하 광고재단)은 2023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건전한 온라인 유통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등’ 사업을 위탁받아, ‘허위·과대광고 등 근절 교육’과 ‘온라인 시민감시단’ 운영·관리 업무를 수행하였다. 광고재단은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의 올바른 소비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교육교재와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2,095명의 소비자와 광고·판매자 등을 대상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광고재단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 150명으로 식약처 온라인 시민감시단을 구성하고,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발대식, △허위·과대광고, 불법 유통을 근절을 위한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모니터링, △식·의약 안전관리 제도 홍보 숏폼 콘텐츠 제작 등 활동을 기획, 관리하였다. 광고재단은 앞으로도 부당광고 방지를 위한 전문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콘텐츠 개발과 신뢰할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되는 인터넷광고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사진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사진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