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활기찬 인터넷광고시장,

한국인터넷광고재단
함께합니다.

- 부당광고감시 전문기관

- 인터넷광고시장의 소비자·중소사업자 보호

한국인터넷광고재단


뉴스레터

[KIAF News] 2023 식약처 대학생 온라인 시민감시단 3기 출범
작성일 2023.06.08 조회수 403


<2023 식약처 대학생 온라인 시민감시단 3기 출범>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하 광고재단) 공익사업팀은 2023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온라인 시민감시단 운영을 위탁받았다. 이번 3기 온라인 시민감시단은 식·의약 관련 학과 등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구성하였으며, 광고재단의 적극적 홍보로 총 150명 모집에 487명이 지원하여 관련 학과 대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선발된 온라인 시민감시단은 △허위·과대광고, 불법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식품·의료제품 등 온라인 허위·과대광고·불법유통 모니터링△식품·의료제품 등 안전관리, 정보제공 등의 테마발굴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광고재단은 온라인 시민감시단의 모집·관리, 활동지원, 실적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허위·과대광고 감시와 근절을 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광고재단은 지난 5월 22일 온라인 시민감시단 발대식을 기획·운영하여 온라인 시민감시단의 자긍심과 참여 의지를 다지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작년도 활동 영상 및 홍보 영상 시청, 식약처장님의 격려사 및 임명장 수여, 행운권 추첨 이벤트, 감시단의 선서문 낭독, 기념촬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채워 감시단들의 만족도와 활동 의지를 고취시켰다.


한 참석자는 “기차로 왕복 4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은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하게 될 활동들에 대해 더욱 기대가 커졌으며, 모든 활동에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다짐을 굳혔다.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준 식약처와 광고재단에 감사한다” 는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광고재단은 온라인 시민감시단이 식품, 의약품, 화장품 광고를 올바르게 보는 시각을 기르고 이를 바탕으로 부당한 광고를 감시하며, 식품, 의약품, 화장품의 안전과 관련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책을 이해하고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 



사진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사진자료실 





 


TOP